We Listen to your Story

당신에게 꼭 기억에 남는 말이 있나요?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사운드 다큐멘터리 <말의 무게> 프로젝트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실 분을 모집합니다"



저희 <말의 무게> 팀원은 모두 상처입은 경험이 있는 사람들로서 누군가의 상처를 위로해줄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자 “말의 무게"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언어 폭력이라는 주제가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를 가벼이 여기지 않고, 관객의 마음에 와닿는 작품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고민하며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분 한 분의 마음풍경을 듣고 진실된 작품을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구하게 되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첫번째 작품으로 올해 12월, 사운드시네마 형태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사운드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작가, 배우 등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협업하여 2023년 공간음향 공연과 웹베이스 전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사운드 시네마 작품을 위한 극대본이 완성되어 배우들과의 녹음 작업이 끝났고 작곡을 한창 진행중입니다. 그리고 최종 전시를 위해, 설문조사 및 인터뷰를 통해 언어 폭력과 관련한 경험을 나누고 그 결과물을 영상과 음악의 형태로 전시하고자 합니다.

말의 무게 프로젝트에 참여해서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참여방법


●어떻게 참여하면 되나요?
-당신에게 꼭 기억에 남는 말이 있으신가요?
그 말과 관련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이야해주세요 :)
그 말은 당신에게 (혹은 누군가에게) 상처가 되는 말이었나요? 혹은 행복해지는 말이었나요?
그 말을 들었을 때에 (혹은 했을 때의) 당신의 기분은 어떠셨나요?
여러분 기억 속의 '그 말'을 간단한 텍스트로 공유해주세요.

참여하기: https://forms.gle/dKKZWG1zgrXtNhwq8


●정해진 형식이 있나요?
-아니요. 정해진 형식은 없습니다 :)
꼭 언어 폭력에 관련한 내용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친구에게 이야기하듯 혹은 다이어리에 내 마음을 적듯 당신만의 에피소드를 이야기해주세요^^


●가명 혹은 익명으로 참여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본명/익명/가명이든 상관없이 원하는 이름으로 참여가능합니다.
단, 나이와 성별은 필수 기입입니다.


●참여한 에피소드는 어떻게 작품에 활용되나요?
-사운드 다큐 <말의 무게> 프로젝트는 우리를 둘러싼 언어환경과 정서가 맺고 있는 관계를 소리로 재구성하여, 현대인의 정서적 지형을 새로운 지점에서 담론하고자 하는 음향 아카이빙 연구입니다. 공유해주신 여러분의 소중한 이야기는 작품에서 상징적 의미로 활용됩니다.

●참여한 이야기가 노출되나요?
-아닙니다. 참여해주신 분들의 성함과 공유해주신 이야기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오직, 프로젝트 연구팀만이 여러분의 이야기를 사운드로 번역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공개를 원하시는 분들에 한하여 여러분의 이야기를 아카이빙으로 전시 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여러분들께서 참여해주신 설문조사를 토대로, 추후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인터뷰는 설문조사에서 참여해주신 여러분의 이야기를 토대로 소정의 사례금과 함께 인터뷰와 촬영을 함께 진행합니다. 인터뷰를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설문지 하단에 연락처 혹은 메일주소를 남겨주세요.
추후 개별 연락드리겠습니다.

-인터뷰 예상 날짜: 2022년 9월 말 ~ 2022년 10월 초 주말
-인터뷰 예상 장소: 서울 소재 스튜디오
-사례금: 있음
-촬영: 영상 아카이빙 및 음악 전시를 위한 인터뷰입니다. 사전에 촬영동의를 구하고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얼굴 미공개 혹은 부분촬영 협의 가능)




 
드리는 말씀

누군가에게 나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은 종종 어렵습니다.
그래서 에피소드를 공유하는 것이 얼마나 많은 용기와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위로가 되는 작품을 만들고 싶은 열정으로 본 웹사이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이야기는 오직 당신만의 이야기 입니다.
여러분께서 하시고 싶은 이야기도, 하고 싶지 않은 이야기도 오직 여러분 마음입니다!
마음이 이끄시는 대로 자유롭게 참여해주세요.



※본 프로젝트는 심리치료사의 자문을 받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관/주최 | 프로젝트 WoW
협력 | 주식회사 플레이이엔에이
후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Keywords

We

Listen to

Your Story

Project Gallery